부산대학교병원 안전보건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업무에 날개를 달아주는 스마트워크

교육시간 2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시간 20시간 / 4주

과정소개

스마트 워크에 대한 정의와 업무분석을 통한 스마트워크 준비로 업무관리의 시간적 효율성과 효과적인 업무관리 요소들을 배움으로서 업무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목표

문서의 작성과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문서를 관리하는 규정 및 법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사무행정에 필요한 지원 업무를 알고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인사/총무 파트 일반사무 사무행정 직군 직원 및 관리자

과제 수행 팀 조직에서 사무행정 직무 담당

효과적인 업무관리를 필요로 하는 직장인​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스마트워크란 무엇인가 32분
2차시 웹브라우저 기본 세팅 35분
3차시 업무에 필요한 정보검색 31분
4차시 정보가 찾아오게 하는 방법 34분
5차시 효과적인 시간관리 33분
6차시 디지털캘린더 활용법 36분
7차시 프로젝트 관리 31분
8차시 메모 및 업무관리 1 40분
9차시 메모 및 업무관리 2 40분
10차시 디지털 데이터 관리 1 32분
11차시 디지털 데이터관리 2 29분
12차시 외부 데이터 수집하기 31분
13차시 디지털 설문지 제작 34분
14차시 사진 및 동영상 관리 36분
15차시 업무 커뮤니케이션 37분
16차시 지메일 사용법 37분
17차시 사진 편집하기 38분
18차시 연락처 관리 34분
19차시 커뮤니케이션 관리 33분
20차시 앱트리 제작 46분